# 본 리뷰는 미오테크놀로지 코리아사의 MioPad6 리뷰이며, 미오패드6의 체험단으로 작성하는 리뷰이며,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이번에는 번외편이에요..

 

아이폰에 탈옥이 있다면...안드로이드는?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바로.. 이름하여~ " Rooting : 루팅 "

 

안드로이드 자체가 리눅스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모델이기때문에 최고관리자의 권한을

얻어낼 수가 있는데요..

 

제조사에선 소비자가 시스템파일 및 기타 여러가지 오동작을 일으킬 수 있기에 최고관리자

권한을 차단시켜 놓은건데요..

 

최고관리자의 권한을 획득하는게 바로 루팅이랍니다..

 

루팅을 여러번 시도하여 실패만 하다가...성공한 모습을 이제 보여드릴께요~

 

제가 사용한 방법으로는 USB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하여 사용하려 하였으나 인식은 되는데..

 

본체를 뚥고 들어갈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우회적으로 생각해낸 방법이 네이버의 Ndrive를 이용하여 PC상에서 어플을 받아 Ndrive

저장하고..

 

미오패드6로 Ndrive에 접속 후 어플을 설치하는 방향으로 작업을 했어요..

 

루팅프로그램및 어플로는 몇가지가 있긴한데..다른건 다 실패 및 응답이 없었구요..

 

" z4root " 이 어플로 루팅을 하였어요..

 

z4root 어플을 설치 한 화면이구요..

 

루팅하는법은 따로 올려드리지 않을께요.. 검색만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을테니까요..



 

z4root 어플로 rooting 후 superuser 아이콘이 생긴 모습이에요..

 

루팅 후에 안드로이드 마켓 구버전 및 신 버전 둘다 설치는 해 봤으나 구버전은 설치가 안되었고..

 

신버전은 설치는 되었으나, 실행이 안되는...( 오류가 생기더라구요..)

 

설치한 화면은 아래의...그림을 보시면 " 마켓 " 어플이 보이실거에요..

 

 

 

 

그래서, 일일이 어플을 찾아가며 다운을 받기보단..블랙마켓을 설치하였네요..

 

아직 다른어플들은 설치하기 전이라..구동되는 어플과 안되는 어플을 나눌수가 없네요..


 

 

이상으로 Rooting 을 하였던 떠든아이 수아였어요..

 

여담으로.. 미오패드6에 마이크로 SD 가 있는데 SD 어댑터에 꽂은 후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에 연결하니

 

포맷하라는 메세지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한것이 ' ㅇ ㅏ ~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기반이지~ " 하고

 

리눅스에 연결하니 원활하게 SD 메모리의 내용을 볼 수 있었어요..

 

( 참고로 떠든아이수아는 우분투(리눅스) 및 윈도우7 을 듀얼부팅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

 

그런데.......

 

이상한건.. 리눅스에 연결 후에..다시금 윈도우에 SD를 연결하니..인식을 하더라는....

 

이런 웃지못한 상황이 벌어져 버렸네요..

 

다음..리뷰에선 블랙박스 영상 및 HDMI TV Out한 영상을 가지고 리뷰를 할까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바이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