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 선명도와 화질

떠든아이수아입니다..

유니뷰 UB500-HD 블랙박스의 선명도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유니뷰 UB500-HD 블랙박스는 소니 Exmor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해상도는
1920X1080의 FULL HD 해상도를 지닌 제품으로 기존에 출시되었었던 블랙박스들과는
차별화를 둔 야간영상에 탁월한 선명도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유니뷰 UB500-HD 블랙박스 주간영상은 이전에 올렸던 포스팅에서 본 바와같이 밝게 영상이 녹화가 되며, 주간영상 중 정차시의 화면을 캡쳐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으로 보았을때에는 흔들림 및 이동중이라 잘 안보일수도 있지만..
정지영상으로 보았을때에는 좀 더 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호대기중 정차상황에서 캡쳐한 사진으로..
전면과 우측면에는 확대해보니 깨끗하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좌측의 확대 사진은 깨끗하진 않지만..어느정도의 알아볼 수는 있는 글자들이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배경이 밝은 것에는 좀 더 잘보이나..좀 더 어두운 색상에서는 흐릿하게 보이는것 같습니다..

전면같은 경우엔 4차선도로의 폭이니까 다들 알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또 다른 사진 하나를 더 보겠습니다..

이번 사진은 앞의 사진과는 조금은 다른 선명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까와 같은 거리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전방에 보이는 차량의 번호식별이 불가능할정도로 잘 안보이는 반면, 그 뒤에 있는 흰색차량은 어느정도의 번호식별이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그외 주변 간판등은 식별이 잘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간대는 거의 같은 시간대이며, 방향성만 달라졌을뿐인데..  햇빛의 방향성과도 관계가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에는 유니뷰 UB500-HD 블랙박스의 야간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유니뷰 UB500-HD 블랙박스의 야간 사진입니다..
전방에 위치한 차량은 근접해 있기 때문에 번호식별이 잘 보이는것은 당연한 결과같습니다..
좌측의 간판의 경우를 볼 때, 간판 자체에서 빛을 발산하기때문에 좀 뭉게짐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이기때문에 빛이 강하면 뭉게지는 형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측의 간판의 경우 빛이 가로등에 반사되어 잘 보이는것일 수도 있으나, 글자 자체도 크기때문에 잘 보이는것 같습니다..

(주)에이비전텍社의 유니뷰 UB500-HD 블랙박스가 아직은 출시하기전에 베타모델이다보니 최적화가 덜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것들은 출시전에는 바로 잡고 출시한다고 하엿으니 추후의 상황을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펌웨어 및 오류사항등을 출시전에 미리 알고 점검 및 테스트등도 회사 자체내에서도 하고 있으니 관심을 많이 가져주고 지켜보면서 응원해서 좀 더 좋은 유니뷰의 유니뷰 UB500-HD 블랙박스로 나오기를 바라겠습니다..

부족하지만..여기까지 읽어주겨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 오타나 지적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