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떠든아이수아 ' 입니다..

제이씨현社 FULL-HD WIFi 런즈뷰 RV3000  블랙박스의 WIFi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Fi의 기능으로 실시간 영상 및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Fi의 기능에 대해 자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 리뷰에는 올림말이 안들어갑니다.. 이점 양해하시고 읽어주세요..



Runz View RV3000



SONY Exmor 2.0M 이미지센서

1920X1080 Full HD

WiFi ( 스마트폰 연동 )

런즈 File System



런즈뷰 RV3000 블랙박스의 WiFi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블랙박스에서 WiFi가 왜 필요한가 반문하는사람도 있을것이다.. WiFi랑 블루투스는 통신의 차이일분 같다고 생각하는게 좋을것같다.. 블루투스는 근거리 데이터 통신이지만..WIFi는 IP를 이용하여 사용한다는점이 다르다면 다를 수 있겠다.. 그럼 왜 블루투스를 사용하지않고 와이파이를 사용하는가에 대해선..명확히 설명할 순 없지만..필자가 생각하기엔 범위의 문제가 아닌가싶다..범위란 거리를 말하는게 아니라..권한이라고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우선, 런즈뷰 RV3000 블랙박스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기위해선 스마트폰에서 실행할 수 있는 어플이 필요하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가능하지만..곧 애플의 제품에서도 사용가능할거라하니..기다려보도록하자..

안드로이드 OS를 가진 스마트폰에서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 접속을 하여 ' Runzview '를 검색하여 어플을 다운받고 실행하도록 하자.. 어플을 실행할때에는 런즈뷰 RV3000의 와이파이가 활성화되어있어야 한다.. 와이파이가 활성화가 되어있을때, 스마트폰에서 런즈뷰의 어플을 실행시켜보자..



 



처음 실행을하면 스마트폰에 런즈뷰 블랙박스가 등록도어 있지 않기때문에 등록하라는 문구가 나오게된다.. 사용을 할 것이기 때문에 블랙박스를 등록해보도록 하자.. ' ' 를 누르면 블랙박스를 검색하기 시작한다..


 

이때, 런즈뷰 RV3000이 검색이 되지 않거나 할대에는 런즈뷰 RV3000의 와이파이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켜주면된다.. 활성화시킨 후 재검색을 해주면..런즈뷰 RV3000 블랙박스가 검색되어진다..




검색된 런즈뷰 RV3000 블랙박스이다.. 표시되어있는 런즈뷰를 터치해서 등록하도록 하자..

 

 

등록모드로 진입하면 비밀번호 및 블랙박스의 명칭을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온다..이대, 기존의 비밀번호는 없으므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절차까지 해주어야한다.. 또한, 블랙박스의 별칭도 함께 입력해주도록 하자..

 


 

모든 등록 절차가 완료되면 접속대기상태가 된다..접속을 하려면 런즈뷰 블랙박스를 터치하거나, 접속글자를 터치해부면 된다..

그외, 런즈뷰 RV3000의 설정 도 해줄 수 있으므로..변경시에는 설정을 사용자가 원하는 패턴으로 변경하도록하자..

 


 

런즈뷰 RV3000의 영상을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설정을 어느정도 할 수 있는지도 중요하다.. 설정글자를 터치해서 어떠한 것들을 설정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런즈뷰 RV3000 설정에는 시스템1, 시스템2. 이벤트, 시간, 정보/저장 로 나누어진다..






 

사용자가 원하는 각 설정들로 설정한 후에는 정보/저장을 눌러 변경한 설정값들을 저장해주도록하자.. 이때, 런즈뷰 RV3000 블랙박스는 설정값을 저장한 후에 시스템을 재시작하게 되어있다.. 시스템 재시작후에는 런즈뷰 RV3000 와이파이에 재 접속하여, 리스트 목록에 있는 영상들을 확인하여 원하는 영상을 찾아서 재생시켜 영상을 감상하면 된다..




 

필자는 접속하여보니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여주고 있었다.. 주차된 상태이므로 주차된 상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화면을 터치해준 후 검색(돋보기모양)을 터치해서 목록을 불러내어 원하는 영상을 감상해보도록하자..






 

스마트폰의 성능에 따라서 조금은 달라질 수 있으나, 스마트폰에서 보는영상도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필자는 옵티머스G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와이파이를 통한 영상을 감상해보았는데..스마트폰의 영상출력이 힘겨워서인지 슬로우모션으로 재생되었다.. 이는 1080P의 FULL-HD의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재생하는데에 문제가 있어 그런것같다..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기능으로 런즈뷰에 접속해서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편리함을 느낄 수 있었다..가장 기본적으로는 실시간영상으로 런즈뷰 RV3000의 각도조정등에 사용하면 편리할것같고 또한, SD 메모리를 굳이 PC에 가져가지 않고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편리성때문에 와이파이의 기능이 장착된 블랙박스가 매우편리함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