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떠든아이수아 입니다..

제이씨현社의 런즈뷰 RV3000 풀HD 와이파이 블랙박스 를 장착하기전에 가조립 후 테스트 및 소비전류에 대해 측정해보았습니다..

블랙박스의 소비전류를 측정하는 이유는 주차모드시의 배터리의 전원을 계속 소비하기때문에 과 소비전류로 인한 배터리의 급격한 방전을 방지하고 배터리의 용량으로 어느정도의 시간만큼  전원을 사용할 수 있는지 예상도 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 리뷰에는 올림말이 안들어갑니다.. 이점 양해하시고 읽어주세요..



Runz View RV3000



SONY Exmor 2.0M 이미지센서

1920X1080 Full HD

WiFi ( 스마트폰 연동 )

런즈 File System







런즈뷰 RV3000 블랙박스를 설치하기전.. 소비전류를 측정해보았다..

사용한 배터리는 회사에 남아도는 배터리로 테스트를 했으며, 배터리의 전압을 재어보니 12.51V 를 표시하고 있었다..

4가지 의 측정방식으로 측정하였으며, 1. 본체 자체만의 소비전류

2. GPS 연결 후 소비전류

3. 상시전원 연결 후 본체 소비전류

4. 상시전원 연결 후 GPS 연결 후 소비전류

를 측정하였다..

소비전류는 측정방식에 따라 다르게 측정 될 수 있으며, 필자의 측정한 결과가 주가 될 수 없음을 미리 밝히는바이다..

그중에 첫번째로.. 런즈뷰 RV3000 본체와 시거케이블로 전원 연결 후 소비전류를 측정한 결과다..

▲ 런즈뷰 RV3000 + 시거전원 케이블 : 200 ~ 240 mA

고정적으로 소비전류가 표출되는게 아니라 가변적으로 변하는값중에 찍은 사진이다..

대략 200 ~ 240 mA 정도의 소비전류가 나오고 있었다..

두번째로, GPS를 연결 후 소비전류를 측정한 값이다..

▲ 런즈뷰 RV3000 + 시거전원 케이블 + GPS : 240 ~ 280 mA



GPS의 장착만으로도 40mA 의 소비전류가 더 측정이 되었다..

본체 자체내에 저전압이 차단이 되므로 상시전원 안전장치(저전압 차단장치)를 설치할 필요까지는 없겠지만..안전성을 위해서 상시전원 안전장치를 구성품에 추가해 주었으므로, 상시전원 안전장치까지 연결하여 측정해보았다..

▲ 상시전원 안전장치 + 런즈뷰 RV3000 + 시거전원 케이블 : 280 ~ 290 mA

▲ 상시전원 안전장치 + 런즈뷰 RV3000 + 시거전원 케이블 + GPS : 300 ~ 310 mA



상시전원 안전장치의 연결만으로 30~40 mA의 전원이 더 소비되었으며, GPS를 연결하면 40 mA 가 더 소비되었다는것을 알 수 잇었다.. 차량에 장착을 하게되면, 상시전원 안전장치 및 GPS까지 다 연결하게되니 결과적으로는 300 ~ 310 mA 의 소비전류가 소모된다는것을 알 수 있다.. 상시전원 안전장치 및 GPS의 연결을 해제하면 그만큼 소비전류가 감소되니..참고하는것이 좋을듯하다..



300mA라면 클 소비전류는 아니지만..장시간 주차를 해두는 경우에라면 방전의 위험성은 감수해야할것 같다.. 운행이 적은 사용자라면 더 더욱 신경써야 할 사항이지 않나 싶다..

주말에만 레저용으로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아지다보니, 차량내의 배터리 방전은 사용자의 몫이지 않나 싶다..



런즈뷰 RV3000 블랙박스의 소비전루를 살펴보았는데, 시판중엔 타 제품들보다 조금은 더 적은 소비전류를 사용하는것을 알 수 있엇다.. 소비전류가 적을수록 사용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말이다.. 저전력 제품들이 점 차 많아지는 가운데 런즈뷰 RV3000도 상위권에 들지않나하는 생각이 든다..





 

아래 손가락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안해도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