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든아이수아] 길안내만? 연비까지 생각한다..파인드라이브 IQ 3D 5000 # 디자인 및 세부명칭

 


 

본 포스팅은 나눔고딕 10pt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떠든아이수아입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5000 개봉기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선 디자인 및 세부명칭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 디자인  

 

최근에 출시되는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의 경우 색상은 화이트 및 블랙컬러의 대비컬러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IQ 3D 5000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화이트와 블랙컬러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색상컬러자체가 턱시도를 연상케하는 색상조화입니다.. 액정패널에는 베젤이 자리잡고 있어서 화면 모서리부나 끝단에는 터치가 좀 곤란한 면이 있습니다.. 이전 출시했던 IQ 3D HD300의 경우에는 전면 패널에 베젤이 없어서 참 좋았는데 말입니다..그래도 FULL HD 영상까지 플레이 된다고 하니..차후에 영상을 플레이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 파인드라이브 IQ 3D 5000 의 전면모습

 

 



 

△ 파인드라이브 IQ 3D 5000 의 후면 모습

 

색상의 대비가 잘 어울리는 듯한 느낌입니다...깔끔함이 보이는반면..자칫하면 식상할수도 있는 색감이기도 합니다..

디자인은 직사각형태의 모양으로써, 하단부에는 약간 볼록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 세부명칭

 


 

후면부의 세부명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부에는 스테레오 스피커, 외장 DMB 포트, 외장 GPS 포트, CAR IT 포트등이 있습니다.. 

CAR IT 포트란?? 블루투스 OBDII Kit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중에 블루투스 를 이용하지 않고 유선으로 이용하는 포트를 말합니다.. 

외장 DMB 포트에는 추가구성품으로 제공되어진 DMB바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외장 GPS 포트에는 차량의 특성에 따라 GPS의 수신이 안되는 차량이 있는데 수신이 안될경우에는 외장 GPS 포트에 외장 GPS 수신기를 장착하여 GPS의 수신력을 높여줍니다.. 

 



 

우측면에 있는 세부명칠을 살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면에 있는 포트들은 6개의 포트가 있는데, 외장 마이크, 오디오 OUT, 표준 USB 단자, 파인뷰연결용 USB 단자, 외부 영상입력 단자, 후방카메라 단자등이 있습니다..그 중에 파인뷰 USB의 경우에는 설정부분에서 파인뷰용으로 사용안할시에는 표쥰 USB 단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면 세부명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면에는 내장 DMB 안테나, SD 메모리 슬롯, DV12V용 전원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세부명칭도 다 알아보았으니 이제 실사용을 할 일만 남은것 같네요.. 실사용을 하기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추가 구성품으로 보내어진 전용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는일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는 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 전용 액정 보호필름 부착 

 

 



 

1. 액정보호필름에 부착되어 있는 표면 필름을 내면서 액정사이즈에 맞게 부착을 시작합니다..

 



 

2. 전용 액정필름을 부착하기 시작했으면, 표면필름을 서서히 떼어낸 후 완전히 부착 시킵니다..

 



 



 

 

3. 부착된 액정보호필름안에 보이는 기포들을 없애기 위해, 스퀴지 카드를 융에 감싸고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밀어내듯이 기포를 밀어냅니다.. 

 

이상으로 파인드라이브 IQ 3D 5000의 디자인 및 세부명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의 제품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