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떠든아이수아입니다..^^+

 

OTG 케이블을 diy 해보았어요...

 

OTG 가 뭐하는거냐구요?

 

검색을 하세요~ 하핫;;;;

 

인터넷으로..눈에 불을 켜고(?) 검색을 해보아도..

 

Mini USB B 커넥터를 가진 OTG 케이블이 안보이길래..

 

젠더를 사서 개조를 하던지...

 

아니면.. 미니 USB B 커넥터가 있는 케이블을 구매해서 개조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더군요...

 

회사에서..이리저리...굴러다니는...Mini USB B 케이블이 있길래..

 

자작해보았어요...

 

대략적으로..어떻게 생긴건지는 다들 아실거라..

 

완전히 분해한 모습부터 보여드릴께요..^^;;

 

좀 지저분한 케이블의 모습이죠...

 

살살 잘 분해하시면... 저렇게까지 분해하실 수 있으세요..

 


 

정면에서 본 모습이구요...

 


 

피복부분만 보이는..

 

USB는 4 핀 이라...HOST 의 기능이 없죠..

 

Device의 기능만 있어서...

 

Host의 기능을 사용할땐...

 

Mini USB B 커넥터는 5핀이고...

 

선은 네가닥이라서....

 

기본 USB의 4핀은 그라운드,데이터(-),데이터(+),전원 순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Mini USB의 핀은 5핀..

 

그렇다면 하나의 핀이 남게 되죠..

 

그 하나의 핀이..ID를 담당합니다..

 

남는 하나의 핀을 그라운드와 직결 연결해주시면 되죠..

 

쉽게 설명하면.. 하나의 남는 핀을 검정색 배선과 연결시키면 됩니다..

 

아래의 사진은 바로 옆에 있어서..살짝...납땝만으로도 연결이 되었네요..^^


 


 

 

이제는 조립할 시간...^^+

 

쇼트가 날 수 있으니..살짝..수축튜브나..절연테잎으로..마감을 얇게 해주

시구요..


 


 

 

하나하나 끼워 나가시면 됩니다..


 

 

 

 

상단의 덮게도 덮고....



벗겨낸(?) @^^@

 

플라스틱도..잘 감싸서..가조립 상태입니다...


 

 


 

떠 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굴루건이나 실리콘으로 마감하셔도 되고...

 

순간접착제를 사용하셔도 되나...나중에 다시 떼어낼 일이 있을지도

모르니...

 

수축튜브나..절연제로 마감하셔도 됩니다..


깔끔하게 마감이 되었죠? ^^+


 

 

 

그리 어렵지 않아요~

 

약간의..손재주와...

 

분해할 수 있는 칼 하나.....와..인두만 있으면 끝이 난답니다..^^

 

그런데 이걸 어디다 써먹지??????

 

만들어 놓고도...테스트해보니..잘 되긴 하는데...

 

원래 사용하려고 했던곳에는 인식이 안되네요..하핫;;;;

 

 

'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3EYE C350 ] 블랙박스 분해하다..  (0) 2013.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