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kas LK-7300G Smart BlackBox

       [ LUKAS / Smart LK-7300G ]

루카스 스마트 블랙박스 LK-7300G # 개봉 2

본 포스팅은 (주)큐알온텍社에서 LK-7300G 블랙박스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떠든아이 수아입니다..
앞선 포스팅에 이어 오늘의 포스팅은 상시전원 안전장치에 대해 개봉하겠습니다..

개봉하기에 앞서 상시전원 안전장치랑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블랙박스의 전원을 연결할 때에  ACC전원(=시동이 걸려있거나 키가 삽입되어 회전이 되어져 있는 상태)에 연결했을때에는 주차후에는 시동을 꺼놓기 때문에 블랙박스로 들어가는 전원이 없기때문에 녹화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상시전원(=시동을 끄거나 키를 빼도 배터리의 전원이 차량내부에 흐르는
(+)전원)에 연결을 해 놓게되는데요..
그럼 시동을 끈 상태에서도 주차상태로 녹화가 계속 되어지기 때문에 자동차의 배터리를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의 문제점은??

생각하시는대로입니다.. 배터리의 전원을 계속 사용하기때문에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져서 시동불량의 원인이 되곤 합니다..

그래서 주차상태에서도 녹화가 계속되고 자동차의 배터리도 보호할려고 나온 제품이 상시전원 안전장치입니다..

그렇다고 상시전원안전장치가 해결책일까요??
꼭, 그렇진 않습니다.. 자동차 배터리의 효율도 따져야 하기 때문이죠..

가령, 3년정도의 된 자동차의 배터리랑 1년된 자동차의 배터리랑 어느것이 더 오래갈까요? 당연히 오래되지 않은 배터리가 오래가겠지만..배터리의 용량도 생각해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또한 방전테스트도 이루어져야 할것입니다..
상시전원 안전장치를 사용함으로써 얼마만큼의 방전률이 생기는가도 따져보아야 할것입니다..
너무 깊이 들어온것 같네요...
이만, 각설하고 개봉이나 마져 해야 겠습니다..^^;;

상시전원 안전장치의 박스 모양입니다..

박스의 옆면입니다...
제품 사양이 나와 있네요..
입력전압은 11V~30V 까지 입력을 받을 수 있고 출력전압은 BYPASS네요..
그말인즉슨, 입력전압을 전압강하를 시키지 않고 그대로 출력한다는 것입니다..
출력 전류는 1A 군요.. 많은 전류량이 아니라서 부하가 많이 걸리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누설전류가 100μA면..0.01A가 되는건가요?
많은 전류가 소모되는게 아니라서 방전의 위험에서 해방감이 있겠네요..

상시전원 안전장치의 구성품입니다..
상시전원 안전장치와 설명서 및 양면테잎이 있습니다..

상시전원 안전장치를 전면을 보면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전원 스위치부가 있고
전압및 타이머로 설정할 수 있는 모드스위치부와 각각 전압 및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 차단설정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빨간 버튼으로 스마트키 버튼부로 나누어져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는 12V 및 24V로 설정할 수 있는 전원선택부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동차는 12V  전원이므로 꼭~!! 12V 쪽에 선택 스위치가 이동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물론, 건드리지만 않았다면 12V 쪽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만, 상시전원 안전장치는개봉을 다 했군요... 추가적으로 있는 구성품들을 보면
테러방지용 녹화중 표시 스티커 가 있네요..
전면글래스에 부착시켜 놓으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체험단안내문]도 한장 찍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엔 Smart Blackbox LK-7300G를 개봉해보겠습니다..^^+